쑥쑥 자라고 있는 우리 아기. 맛있게 먹는 모습만 보면 참 행복해요! 하지만 잘 안 먹을 때도 많답니다. 잘 안 먹을 때면 너무 속상하고 답답하기도 해요. “오늘은 뭘 먹여야 할까?”, “이건 맛이 너무 없나?”, “제발 잘 먹어줬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매일 무엇을 만들어줄까 고민한답니다.
그런 고민을 덜어줄 아기도 잘 먹는 새우애호박전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10개월 아기도 맛있게 잘 먹는 새우애호박전이랍니다. 새우의 고소함과 애호박의 부드러움이 만나 아기 입맛을 사로잡을 레시피로 우리 아기의 ‘첫 새우전’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1. 우리 아기 새우 먹어도 될까?
아기 이유식, 유아식 재료로 새우를 활용하면 감칠맛도 풍부해지고 맛있어져 유용합니다! 다만 새우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식재료이므로 처음 시도할 때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식재료 중 하나에요.
생후 9개월 이후 소량만 먹이면서 알레르기 유무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처음 먹일 때에는 먹인 뒤 두드러기, 얼굴 붓기, 구토, 설사 등 이상 증상이 없는지 2~3일 정도 유심히 관찰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완전히 익혀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시도할 때에는 다른 알레르기 유발 식재료와 함께 사용하지 마시고 단독으로 사용하시어 아기의 반응을 살피셔야 해요.
2. 아기가 좋아하는 새우애호박전 재료 준비하기
3.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기 새우애호박전 만드는 법
3.1. 냉동 새우를 해동시킨 후 물에 여러번 헹궈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쵸퍼기에 새우, 애호박, 당근, 새우를 넣고 갈아주세요. 아기가 좋아하는 입자감으로 갈아주세요. 전 미리 다져 놓은 당근, 양파를 사용했습니다.
3.2. 볼에 옮겨 담고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3.3.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약불로 천천히 구워주세요. 저는 키즈용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만도바 키즈 아보카도 오일 사용)
4. 아기가 너무 좋아하는 새우애호박전 완성!

냠냠냠~ 워낙 입이 짧은 아기인데 새우애호박전은 뚝딱! 너무 잘 먹어줬어요. 어른이 먹어도 참 맛있더라고요. 새우의 감칠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애호박 말고 다른 채소를 응용해도 새우 덕분에 맛이 없을 수가 없을 거예요. 다음엔 새우에 부추를 넣어서 만들어줘야겠어요.
아가야! 너만 잘 먹어주면 엄마는 힘들어도 상관없단다. 힘들어도 힘이 나는 마법이 일어나거든! 여러분도 아가의 잘 먹는 모습에 힘이 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글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